본문 바로가기
국내 해외 여행

라오스 여행의 매력, 숨은 보석 같은 5곳의 여행지

by WABI SABI 2023. 6. 30.
반응형
SMALL

라오스로 떠나는 특별한 여행, 세계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경치를 만나다


라오스는 동남아시아에 있는 내륙국으로, 메콩강을 중심으로 한 자연과 문화의 매력이 가득한 나라입니다. 라오스에서는 폭포, 동굴, 사찰, 마을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으며, 평화로운 분위기와 친절한 사람들이 여행자들을 맞이해 줍니다. 라오스 여행지 추천 5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루앙프라방(Luang Prabang)

 


라오스의 수도로,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는 곳입니다. 루앙프라방은 메콩강과 남칸강이 만나는 곳에 위치하며, 많은 사찰과 특색 있는 건축물들이 있습니다. 루앙프라방에서는 푸시산에서 일출을 감상하거나, 꽝시 폭포에서 수영하거나, 나이트 마켓에서 쇼핑하거나, 탁밧 의식에 참여하거나, 왕궁 박물관을 방문하거나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2. 꽝씨 폭포(Kuang Si Waterfall)



라오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폭포 중 하나입니다. 꽝씨 폭포는 루앙프라방에서 약 30km 떨어진 곳에 있으며, 푸른색의 물이 계단식으로 흐르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꽝씨 폭포에서는 폭포 아래의 천연 수영장에서 몸을 담그거나, 나무 위의 짚라인을 타거나, 근처의 버터플라이 파크를 방문하거나 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3. 왓시엥(Wat Xieng Thong)



라오스 북부에 위치한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라오스 전통 건축물과 예술을 보여주는 마을입니다. 왓시엥은 16세기부터 19세기까지 라오스의 왕국이었던 곳으로, 고대 유적과 사찰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왓싸낭에서는 옛 왕궁이었던 호 워딘 궁전이나, 금색의 천장이 있는 왓 비사룬 사찰이나, 5000개 이상의 금동불상이 있는 왓 소파 사찰 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4. 탐남 동굴(Tham nam)

 

 


라오스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동굴입니다. 탐남 동굴은 방비엥에서 약 15km 떨어진 곳에 있으며, 7km 정도의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탐남 동굴은 보트로 들어가야 하며, 안에는 강과 호수가 있습니다. 탐남 동굴에서는 동굴 내부의 신비로운 풍경을 감상하거나, 짚라인이나 카약을 타거나, 블루 라군에서 수영하거나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5. 메콩강



라오스를 흐르는 대표적인 강으로, 부드러운 경치와 라오스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크루즈 여행이 인기입니다. 메콩강에서는 루앙프라방과 방비엥 사이를 오가는 보트를 타거나, 팍우 동굴이나 분포사 등의 관광지를 방문하거나, 강가의 마을에서 현지인들과 교류하거나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라오스는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숨은 보석 같은 나라입니다. 라오스에서는 자연과 문화의 조화를 느낄 수 있으며, 평화로운 분위기와 친절한 사람들이 여행자들을 맞이해 줍니다. 라오스 여행지 추천 5곳을 참고하여, 라오스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
LIST